티스토리 뷰

영화 궁합

영화 줄거리

때는 조선시대, 조정은 극심한 가문의 방책으로 송화옹주(심은경)의 혼례를 논한다. 옹주가 혼례를 치르면 가뭄이 해갈될 것이라는 (미개한) 믿음이 있었던 것.

이에 날 때부터 액운이 꼈다는, 사나운 팔자의 성화 옹주와 부마(왕의 사위) 후보들을 두고 궁합을 풀이할 자로 조선 최고의 역술가 서도윤(이승기)이 뽑힌다.

영화 궁합

한편, 말괄량이 송화옹주는 얼굴도 모르는 자들에게 시집을 갈 수는 없다며 궁궐 밖으로 몰래 나가 부마 후보들을 염탐하고 다니는데, 그녀를 궁녀로 오해한 서도윤이 그녀의 여정에 합류한다.

감상 포인트

2013년도엔 사람의 얼굴로 운명을 점치는 '관상'이라는 유니크한 소재를 통해 왕권 다툼이라는 치열한 사건을 흥미롭게 그린 영화 「관상」이 있었다.

영화 「궁합」 역시 「관상」을 만든 제작사 주피터 필름의 작품으로서 「관상」, 「궁합」, 「명당」으로 이어지는 역학 3부작 중 두 번째 이야기다.

900만 이상의 관객을 모으며 흥행에 대성공한 「관상」을 잇는 흥행작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영화 궁합

영화 궁합

세상 모든 남녀 사이의 인연에는 부부로서의 좋고 나쁨이 이미 정해져 있다는 것이 궁합이다. 때문에 궁합이란 신구세대를 관통하며 남녀노소를 불문하는 관심거리일 것이다.

옹주의 혼사라는 낯선 이야기지만 실상 청춘 남녀의 사랑이기에 출연진들의 궁합 역시 궁금하지 않을 수 없는데... 전 세대에 걸쳐 폭넓은 사랑을 받는 여배우 심은경과 대세 배우 이승기의 합이 믿음직스럽다.

여기에 연우진, 강민혁, 최우식이 각각 조선 최고의 야심남, 옴므파탈, 착한남자로 분해 3인3색 미소년 미(美)를 뿜뿜했고, 조복래까지 씬 스틸러로 활약하며 유쾌한 이야기를 펼친다.

다만, 작품이 흔한 로코(로맨틱 코미디)물로 빠지느냐 안 빠지느냐가 관객들의 호불호를 가르지 않을까 싶다.

영화 궁합

영화 궁합

영화 궁합

영화 궁합

영화 궁합

영화 궁합

영화 궁합

영화 궁합

영화 궁합

2018년 2월 28일 개봉.

댓글